반응형

이제는 투잡 즉 N잡을 꿈꾸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개의 창업을 해놓으면 수익이 크게 발생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오늘은 스터디카페 창업비용 및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인건비는 매년 상승이 되고 있고 비대면에 대한 시대가 찾아오게 되면서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여러가지 업종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 그 중 무인 스터디카페가 궁금한 분들이 계실겁니다.

 

 

창업을 꿈꾸는 분들일수록 인건비의 부담은 현실로 다가올겁니다. 여러개의 브랜드 창업비용을 안내해드렸는데 수익을 확인해보시면 인건비가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곳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중 스터디카페는 예전에는 독서실이었습니다.

 

 

허나 현재는 프리미엄급으로 탈바꿈이 되면서 인테리어도 굉장히 고급스러워지고 여러가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해서 입퇴실을 설정할 수가 있고 간편한 결제가지 가능합니다. 스터디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소비자들이 그 공간을 빌리는 개념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스터디카페 창업비용(브랜드마다 상이)

가맹비 550만원교육비 550만원보증금 없음(브랜드마다 상이)인테리어 1억 6610만원테이블 및 의자/기타 2200만원

 

 

총 1억 9910만원인데 상가 비용은 제외를 했기 때문에 최소 3억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가장 높은 비용을 책정한 것이며 평균적으로 60평 규모의 상가에서 오픈을 한다고 했을때에 개인으로 하게 되면 1억원 내외, 프랜차이즈로 진행을 하면 1억 3천만원의 정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소규모로 창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20평에서 30평 정도의 작은 규모에서 시작을 하려는 분들이 있는데 스터디카페의 경우에는 수익이 명확하기 때문에 평수가 커야만 매출도 상승이 됩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50평 혹은 60평 이상의 공간에서 창업을 해보는게 중요합니다.

 

스터디카페 수익

월 매출 1127만원일 매출 38만원

 

반응형

 

월 지출은 임대료 650만원 - 인건비 0원 - 로열티 30만원 - 관리비 및 기타비용 56만원 총 736만원입니다.

 

 

월 매출 1127만원 - 월 지출 736만원은 391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며 수익률은 34.7% 정도로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이는 지역과 점포, 규모, 브랜드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스터디카페는 기본적으로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인건비는 들어가지 않지만 본인이 직접 매장에 방문을 해서 청소를 하고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