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얼마전부터 집 주변 그리고 주변 상가에서 인생네컷 같은 사진기계 촬영이 가능한 곳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가족끼리 한번 이용을 해본적이 있고 연인과도 함께 이용을 하곤 하는데요, 무인으로 운영을 할 수가 있고 창업비용도 크게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소자본 창업으로 분류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인생네컷 창업 비용 및 수익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생네컷(인생사진, 네컷사진)

포토부스에서 찍는 사진관을 말합니다, 요즘 세대들은 굉장히 많이 이용을 하는데요, 친구를 오랜만에 만나거나 연인끼리 자주 들려서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게 됩니다. 배경 디자인과 색감을 다양하게 할 수 있고 요즘에는 MZ세대에 맞춰서 다양한 배경 그리고 조명들을 활용하는 곳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응형

 

 

추억을 남길 수 있다는 특징

몇년동안 거리두기가 진행이 되면서 사람들과의 만남이 잦지 않았는데요, 다시 거리두기 해제가 되면서 약속이 많아지고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남기게 됩니다, 이제는 추억을 남기는 것에 집중하는 세대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인생네컷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생네컷 창업 비용 및 수익 알아보기

1. 장점 :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생각보다 수익성이 괜찮다는 점

2. 단점 : 기계값이 생각보다 비싸기 때문에 소자본이라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자본이 들어간다는 점

 

 

 

인생네컷 창업비용

1. 가맹비용 300만원

2. 교육비용 100만원

3. 보증금 300만원

4. 기계비용 5,550만원

5. 인테리어 3000만원

6. 간판 400만원

7. 기계설치비용 300만원

8. 부대비용 및 소품 150만원

(상가 구매 비용 제외)

 

1억 1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이 됩니다. 물론 여기서 가맹비와 교육비는 달라질 수 있고 보증금도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기계의 경우에는 중고로 이용을 해도 됩니다, 인생네컷 창업을 프랜차이즈로 하게 될 시에 평균적으로 발생이 되는 비용이며 개인으로 하게 될 시에는 비용을 조금 더 절약해볼 수가 있습니다.

 

 

인생네컷 수익

1. 월매출 1080만원2. 일매출 36만원

 

기계 3대를 돌린다고 생각했을 때에 예상 매출입니다. 지출은 인화지와 임대료, 관리비, 로열티 등이 있는데요, 총 591만원 정도의 비용이 지출로 나가며 월 매출을 제외하면 489만원 정도의 수익이 남게 됩니다. 생각보다 괜찮지 않나요? 수익률은 외식업, 시설업보다 높은 45.2%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