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골프라고 하면 예전에는 돈이 많은 사람들만 하는 스포츠이고 노후에 즐기는 스포츠일거라고 생각을 했지만 현재는 대중화가 되면서 나이대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골프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만 보더라도 골프 채널도 많아졌는데요, 그로 인해서 필드에 나가서 골프를 즐길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스크린골프 창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골프산업 시장도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죠.

 

 

스크린골프 창업 뿐만 아니라 골프와 관련이 되어 있는 용품들과 골프 의류 등 산업은 계속해서 커지고 성장을 해나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크린골프 시장은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고 이제 한 동네에 여러개의 스크린골프장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브랜드를 선택한다면 바로 "골프존"입니다.

 

 

골프존은 카이스트 창업보육센터에서 시작을 하게 된 벤처기업으로 스크린골프를 연구하고 난 이후에 상품화를 했는데요, 스크린골프 창업 비용을 생각하면 항상 먼저 생각이 드는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골프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 스크린골프 뿐만 아니라 골프용품이나 골프연습장, 골프장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존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사입니다, 대한민국 스크린골프 창업계 1인자라고 할 수 있죠, 동네에 있는 스크린골프 매장을 본다면 거의 골프존의 로고가 들어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골프존 어플도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간단하게 검색을 하고 난 뒤에 설치를 해서 예약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성을 놓치지 않은 것이죠.

 

 

그렇다면 이제 스크린골프 창업 비용과 수익 부분에 대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1. 가맹비 : 1500만원

2. 교육비 : 275만원

3. 간판 : 350만원

4. 포스기 : 130만원

5. 골프용품 : 1200만원

6. 인테리어 : 1억 4천만원7. 투비젼기기  : 3억 1천만원

 

총 4억 8,455만원 정도의 스크린골프 창업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어림잡아서 5억원 정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상가 보증금을 더하면 더 많은 창업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투자금을 많이 넣어서 창업을 해야 하는데 손익분기점을 빠르게 넘길 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실겁니다.

 

반응형

스크린골프 창업 수익

평균 월 매출 : 1,640만원평균 일 매출 : 550,000원

 

매출은 2020년 매출 기준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 공시가 되어 있는 전국 점포의 평균 월 매출로 월 지출은 재료비 250만원과 임대료 600만원, 인건비 200만원, 관리비와 다른 곳에서 사용되는 비용 82만원 등 총 508만원정도입니다.

 

즉 평균 월 매출 1,640만원 - 평균 월 지출 1,132만원 = 508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이죠. 손익분기점을 넘을 수 있는 창업비용 회수기간은 평균적으로 8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매출이 많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와 다르게 회수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는 것이 단점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정리

스크린골프 창업 비용은 상당한 돈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평균 월매출이 크다고 하더라도 제외를 해야 하는 것들을 빼고 나면 남는 것은 반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수익률은 30% 정도에 해당이 될 정도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익분기점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