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매리에셋증권 계좌개설을 완료한 후기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증권 계좌개설을 하기 때문에 걱정도 조금 많이 했는데 미래에셋증권은 믿을만하다고 주변에서 말을 많이 하길래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을 완료했습니다, 혹시나 미래에셋증권의 계좌를 개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플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미래에셋증권 어플을 다운받은 다음에 상단 my에 들어가면 간편인증과 공동인증 하단에는 계좌개설하기가 보이는데요, 오늘은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을 할거기 때문에 하단 계좌개설하기에 들어갑니다. 계좌를 개설하고 난 이후에는 간편인증을 통해서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계좌개설하기에 들어가면 이제 준비를 해야 하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본인신분증

2. 은행/증권계좌

3. 본인명의 스마트폰

 

이렇게 3가지가 필요합니다, 이 3가지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바로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제 첫번째로 휴대폰 인증을 한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부터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의 가장 핵심단계들이 시작됩니다. 거래목적 자금출처 직업, 업종, 직장명, 사업자번호, 이메일, 직장주소 이렇게 작성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개인사업자이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로 등록을 했지만 개인으로 등록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다이렉트로 설정을 했습니다. 영업점이 아니라 수수료 0.014%의 아주 적은 수수료를 보여주는 다이렉트로 설정을 했고 기존에 사용을 하던 계좌번호 자동설정을 바로 연결했습니다. 주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계좌단위증거금 100% 적용을 하셔요! 그게 아니면 나중에 신용불량이 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는 해외주식도 할 생각이기 때문에 외화증권거래신청도 함께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번으로 중요한 신분증 촬영!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뿐만 아니라 모든 증권회사에서도 신분증은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저는 신분증을 집에서 잃어버렸는데 이거 찾는다고 너무 시간을 많이 끌어버렸네요...ㅋㅋ

 

 

그리고 모바일OTP를 신청합니다. 그러면 이제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너무 쉽고 간단하죠? 그리고 나면 내 투자성향에 대해서 진단을 해볼 수 있는데 나의 투자 성격에 맞춰서 권유를 해주게 됩니다. 저는 처음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희망합니다를 선택했어요!

 

 

자 이제 마지막입니다. 내 은행에 들어가보면 1원이 입금된게 보이는데 그 입금자명 끝에 번호 3가지가 있습니다. 이 3자리를 인증하면 이제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너무 쉽고 간단하죠? 주식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_^

 

다른 투자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또 다른 것들도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2021.09.09 - [초보 투자 어린이] - 위프렉스 음악 저작권 투자 - 직접 해본 후기

 

위프렉스 음악 저작권 투자 - 직접 해본 후기

투자를 하는 것을 굉장히 두려워하고 주식과 코인같이 리스크가 큰 투자의 경우에는 평생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 제가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렛폼. 위프렉스 음악 저작권 투자를 직접

oobdesign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