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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의 경우에는 건강차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일반 카페와는 다르다는 점이 특징이죠, 공차를 이용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펄이 들어있는 것을 아실 수 있는데요, 이 펄을 이용한 대표적인 브랜드이기 때문에 출시 초기에는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곤 했습니다.

 

 

공차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일반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우에는 계절을 많이 타는게 사실입니다, 여름철에 매출이 가장 높다는 특징이 있었죠, 하지만 음료의 차별화가 된 공차는 충성 고객과 단골 고객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4계절 매출의 변동이 크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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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 창업 비용

공차는 기본적으로 개설이 가능한 지역에서 오픈을 해야 합니다.

1. 도심 핵심 상권

2. 대학가 혹은 교내

3. 아파트 밀집 상권

4. 쇼핑몰, 병원 등

5. 유동인구가 밀집된 번화가

6. 최소 15평 이상의 로드샵

7. 전면폭 5M 이상

 

공차는 브랜드력이 있어서 경쟁력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공차의 원가는 30% 초반대입니다. 그래서 원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다만 수익률은 낮은데 이는 아래에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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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비 1000만원

교육비 300만원

보증금 1000만원

인테리어 3490만원(자체 시공 가능)

주방용품 3440만원

간판 및 사인 800만원

가구 및 집기 480만원

 

총 1억 510만원이 공차 창업 비용입니다. 여기에 상가 구매 비용을 제외했는데요, 가맹점에 따라서 별도 공사가 들어갈 수 있고 키오스크나 냉난방기의 비용이 추가가 되면 창업비용은 2억원 정도 기본적인 여건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공차는 번화가에만 위치를 할 수가 있어서 권리금 부분도 가격이 높게 책정이 됩니다.

 

 

 

공차 수익

월 매출 2567만원

일 매출 85만원

 

월 지출은 재료비 821만원 - 임대료 400만원 - 인건비 840만원 - 로열티 77만원 - 관리비 77만원 - 판매수수료비 77만원 - 기타잡비 51만원 총 2344만원으로 월 매출과 월 지출을 제외하면 223만원이 됩니다. 허나 공차 수익률이 낮다고는 하지만 월 매출 4천만원 정도 나오는 지점을 기준으로 하며 실제 수익은 25-30% 정도가 됩니다.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인건비를 최대한 아낄 수 있고 그 외에 다른 부분들을 체크하면 충분히 순수익을 높여볼 수가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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