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셀프사진관, 가족끼리 모이면 꼭 한번씩 방문을 하는 곳인데요,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방문을 하곤 합니다, 셀프사진관은 즉선 사진을 찍는 공간인 사진관인데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로는 인생네컷이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 디자인을 보여줄 수가 있고 거기에 더해서 필터까지 입힐 수가 있습니다.

 

셀프사진관 창업 비용 및 수익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건데요, 인생네컷은 매장수가 500여개에 달하며 그 외에 포토 시그니처와 포토이즘박스, 하루필름, 포토그레이 등 여러가지 브랜드가 있습니다, 무인으로 운영이 될 수 있는 대표적인 창업아이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거의 40%에 육박하는 수익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Z세대들이 정말 자주 이용을 하는 곳이며 높은 매출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기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계는 별도로 교체를 해줘야 하며 프랜차이즈로 시작을 하게 될 시에는 높은 로열티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셀프사진관 창업 비용 및 수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프사진관 창업 비용 / 프랜차이즈

가맹비 300만원

교육비 100만원

보증금 300만원

기계 비용 5,500만원

인테리어 3,000만원

간판 400만원

기계 설치비 300만원

부대비용 및 소품 150만원

 

총 1억 100만원인데요, 셀프사진관 창업 비용은 꽤 비싼 편에 속합니다, 다만 여기서 알아두면 좋은 것, 굳이 프랜차이즈로 시작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그리고 상권에 위치를 하면 되고 인테리어 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작은 상가에서도 시작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간판의 경우에도 프랜차이즈에서 책정한 비용이기 때문에 굳이 비싼 돈을 들여서 간판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가구매 비용을 포함해서 1억원까지 금액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셀프사진관 수익

월 매출 1,129만원

일 매출 37만원

 

이는 좋은 상권에 위치를 하고 있을 경우를얘기합니다, 각 프랜차이즈들의 평균적인 매출입니다, 재료비 113만원 + 임대료 300만원 + 로열티 90만원 + 관리비 101만원 + 판매비 33만원 + 기타비용 22만원 + 소품비용 22만원 총 684만원으로 월 매출과 지출을 더하면 445만원 정도의 매출이 발생이 됩니다.

 

반응형

 

수익률이 아주 높은 편에 속하는 것이죠, 무인으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인건비를 최소화 할 수 있고 임대료의 경우에는 비용이 전체적으로 다르다는 점도 체크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무인으로 운영이 되긴 하지만 점주가 하루에 한번은 방문을 해서 청소를 해야 한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