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종시 테마로 알려져있는 유라테크는 여러가지 호재로 인해서 급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9월 14일 기준으로 전일대비 30% 가까이 상승한 9580원에 거래가 되었는데요, 전일 2,210원이 상승했습니다.  유라테크는 현대와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으로 인해서 안정적인 매출이 특징인 기업입니다.

 

2개의 종속회사인 일조승우무역유한공사와 유라테크 베트남 유한회사를 소유하고 있으며 주로 중국 현지 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과 경쟁력이 있는 자재 확보로 인해서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공급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세종시와 관련을 해서 상승을 했었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관련 이슈

현재 유라테크 주가 전망과 급등이유를 살펴보자면 하반기 제네시스 전기차와 관련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반기에 국내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전기차량에 세계최초로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다고 하면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유라코퍼레이션이 무선 충전 기능 구현에 필요한 일부 하드웨어를 제작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유라코퍼레이션이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유라테크 관계사이기 때문에 유라테크 주가 전망에 힘을 입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GV60 무선 충전 기능 탑재속식으로 인해서 유라테크 주가가 급등한 이유라고 알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2월에는 연내 무선충전 옵션 추가가 안된다고 했으나 다시 옵션이 재개된다는 소식이 관련주들을 상승하게 했습니다.

 

 

 

위에서 한번 언급을 했지만 현대자동차는 안정된 기술 구현을 무선 충전 분야의 미국 와이트리시티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는데요, 라이선스 비용은 전기차량 모델 당 30억원 수준인데 기능 구현에 필요한 일부 하드웨어를 유라코퍼레이션이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죠, 간단하게 말해서 유라코퍼레이션이 유라테크의 관계사이기 때문에 상승을 한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